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조우진 프로필 키 나이 학력 중국어 수리남

반응형

요즘 핫한 드라마죠! 넷플릭스 '수리남' 에서 조선족 출신 변기태 역을 완벽 소화해 내어 황정민 하정우와 함께 눈에 띄는 연기를 보여준 배우 조우진. 오늘은 배우 조우진씨의 프로필 키 나이 학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리남 조우진
배우 조우진

반응형

조우진 프로필

 

배우 조우진은 1979년 1월 16일 출생으로 올해 43살입니다. 개명 전 이름은 조신재. 고향은 대구 중구이며 서울예술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하였습니다. 키 180cm 68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2018년 결혼하며 슬하 딸 한 명을 두고 있네요. 1999년 연극 '마지막 포옹'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조우진 활동사항 중국어

대구 출생 조우진은 배우가 꿈이였지만 집안의 반대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 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로 홀로 상경. 1999년 연극 마지막 포옹으로 데뷔하였지만 긴 무명생활을 이어갔고, 마침내 2015년 이병헌과 함께 한 내부자들에서 조상무 역할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이 후 도깨비, 미스터선샤인, 38사기동대 등의 인기 드라마에 연속 출연하며 꾸준한 필모그래피를 쌓았습니다. 조우진은 중저음 목소리와 정확한 발성,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내는 능력 등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에서는 조선족 변기태 역을 맡았는데 원래는 박해수가 맡은 국정원 역할이 조우진 배우가 처음 제안 받은 역이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또 한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조우진 영화제조우진 영화수리남 조우진
배우 조우진 활동사항

 

조우진 가족 아내 딸

배우 조우진씨의 아내는 비연예인으로 아직 공개된 적은 없습니다.  조우진씨와는 무려 11여년간 연애를 했고, 지난 2018년 결혼하여 딸 한명을 두고 있는데요. 사랑꾼으로 알려진 조우진씨는 제 40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 수상소감에서 "이 트로피를 들고 있는 제 모습을 보고 이 세상 어느 누구보다도 기뻐하고 있을 제 집에 있는 두 여자에게 이 상을 바치겠다" 고 밝히기도 했죠. 가족을 사랑하는 모습에서도 연기에서도 진심이 느껴지는 배우 조우진씨.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볼 수 있길 응원합니다!

 

반응형